알림마당

보도자료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창원국가산단 이끌 청년인재 취업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8-07 13:34 조회31회 댓글0건

본문

창원국가산단 이끌 청년인재 취업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산업단지 청년 및 제대군인 취업확대를 위한 소통의 장 마련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는 18일 창원국가산단을 이끌어 나갈 청년인재 취업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사)경남창원산학융합원, (사)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와 공동으로 글로벌 선도기업협회 경남지회(회장 이상연), 창원시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남), 방산미니클러스터(회장 엄주성), 부산지방보훈청 등 창원산단 기업유관단체, 취업 준비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및 제대군인 채용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산단공과 산학융합원, 창원경협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 경상남도가 지원하고 경남지역인적개발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년 경남지역 혁신프로젝트 '청년 친화형 스마트 산단 Job-Belt 구축사업’에 선정되어 올해 3월부터 미취업 청년과 제대군인에게 산업단지 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견 · 강소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알선해 스마트 선도 산단에 걸맞는 젊은 인재가 산업단지로 유입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청년 친화형 스마트 산단 Job-Belt 구축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진행한 것으로 협약기관 및 단체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업을 통해 청년 우수인재 채용확대와 효과적인 청년 대상 취업준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구인구직 DB 및 취업 보금자리 구축, 구인정보 교류를 통한 취업 알선, 청년 멘토링 및 기업투어 지원 등 취업확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 지난해 청년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지역 우수기업에 143명을 취업시킨 성과 등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해군교육사령부에서는 해군 보직에 대한 설명을 통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과 매칭 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또한, 이날 유관기관 및 기업인, 취업준비생 간 간담회를 통해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에 대한 절박함과 취업 준비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산업단지 입주기업체는 지역 인재를 적극 채용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제공해 구인 · 구직 간 미스매칭을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산단공 배은희 본부장은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스마트 선도산단으로 지정된 창원국가산단에 청년인재가 적재적소에 공급되어 젊은 산단, 스마트 산단으로 변모되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년 친화형 스마트 산단 Job-Belt 구축사업은 취업준비생을 위한 스터디룸 대여, 교통비 및 교재 지원과 모의면접, 입사지원서 컨설팅,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멘토링, 중소기업 알리미 투어 등의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취업준비생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황민성 기자  hcs@kndaily.co.kr/경남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