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 알림마당
  • 보도자료

경남창원산학융합원, 청년 TECH-IDEA 창업 경진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8-07 13:37 조회28회 댓글0건

본문

경남창원산학융합원(배은희 원장)은 17일 창원 그랜드 머큐어 호텔2층 빌라드룸에서 기술창업에 관심있는 청년 예비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청년 TECH-IDEA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행정안전부, 경상남도, 창원시 예산으로 지원되는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창원국가산단 청년기술창업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art_1563447474.jpg

이번 행사에 단디벤처포럼 권영철 회장의 '성공이란'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경남창원산학융합원 내 창업지원플랫폼인 이룸터에 입주한 알에이치테크 박경록 대표의 성과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에는 이룸터 입주기업 내부에서 이뤄진 3사(알에이치테크, 비에이치테크, 에스엔비) 협업의 사례인 '개방형 협업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기술창업 성과창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예비창업자들에게 벨류체인 및 개방형 혁신에 기반한 협업네트워크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엔케이이노베이션팀이 '열전 발전기를 장착한 CO2배출 저감용 쿡스토브'의 주제로 창업가능성, 기술성, 사업성 측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으로 뉴쉐어링팀의 'IOT 자동차 삼각대를 결합한 실시간 2차 사고 대응 솔루션'이, 우수상에는 에너지세이프티 팀의 '비상발전기의 상시 모니터링을 하기 위한 관리시스템 개발'이, 장려상에는 동의보간팀의 '애주가를 위한 숙취완화 솔루션'이 각각 수상했다.

배은희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경남창원산학융합원은 우수한 청년 기술창업자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유치해 지역 일자리 및 신산업 창출을 지속적으로 촉진할 것이다"며 "청년창업가들의 핵심 애로사항인 창업공간 부족 해소에 노력하고 투자활성화를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4개 팀은 경남창원산학융합원 내 창업지원플랫폼인 '이룸터'에 입주해 청년창업자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 등 창업기초 역량강화를 받을 예정이며 창업아이템을 기반으로 사업화를 위한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쿠키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