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보도자료

  • 알림마당
  • 보도자료

경남창원산학융합원, 미래모밀리티 산학융합 본격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9-09 14:34 조회47회 댓글0건

본문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사)경남창원산학융합원(원장 박성길)은 도내 미래모빌리티 관련 사업장을 대상으로 산학협력 경력이 많은 과학기술인을 활용한 산학융합촉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와 경남도, 창원시의 지원으로 경남창원산학융합지구 참여 대학인 경상국립대, 경남대, 마산대와 함께 진행한다.


산학융합촉진 지원사업은 기업과 대학의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신성장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산업체와 대학의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을 ‘컨페서(Con-fessor : Consultant+Professor)’로 위촉하여, 수요기업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기업문제해결, 사후관리까지 전주기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창원산학융합원은 산업체 현장 중심의 프로 컨페서(Pro Con-fessor)와 연구개발(R&D)을 위한 대학 중심의 유니 컨페서(Uni Con-fessor) 등 20명의 컨페서를 위촉하여, 기존 경남지역 산단의 전통제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인 미래신성장 산업분야로의 전환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 전담지원체계를 구축했다.

8일 오후에는 창원산학융합원 기업연구관 7층 융합실에서 산학협력 전담지원 컨페서 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박성길 원장은 "산학융합지구 인프라를 기반으로 산학협력 전담지원체계를 구축해 산단 내 기업들이 미래모빌리티 분야 등 첨단신성장 산업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양질의 인력공급에 최선들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애로기술 해결 등 지원이 필요한 기업은 언제든지 산학융합원 문을 두드려 달라"고 덧붙였다.

경남창원산학융합원에서 진행하는 기업현장맞춤형 프로젝트Lab, 기술지원 및 컨설팅, 산학융합R&D과제 지원, 근로자 평생학습과정, 우수인력 채용 알선 등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무국(055-713-9024)으로 연락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NEWSIS Page 2 of 2